공지사항

공지사항과 활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엘(GIEL) 활동소식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광주가 만든 우수제품, 브랜드 날개를 달다!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0-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0



▲ © 광주광역시
광주가 만든 우수제품, 브랜드 날개를 달다!
- ‘CITY OF PEACE’로 평화의 이미를 담아
- 광주광역시, 공동브랜드 개발 첫 선…19개 제품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
- 광주産 우수제품 공동 홍보 및 글로벌 마케팅 본격 시동
(미래산업정책관실, 613-3820)

○ 광주광역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 광주시는 지역 가전기업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주 공동브랜드’를 개발하고, 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KBC 건축박람회에 제품 전시와 함께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 개발된 브랜드는 ‘브랜드 심볼’과 ‘CITY OF PEACE’(슬로건) 및 ‘GWANGJU CO-BRAND’(로고타입)을 하나로 조합한 형태로,
▲브랜드 심볼은 광주의 상징 이미지인 평화와 광주산업 제품의 도전, 상승 및 발전을
▲CITY OF PEACE(슬로건)은 광주와 가치와 정신을
▲ GWANGJU CO-BRAND(로고타입)은 광주산업 브랜드 명칭의 의미를 담고 있다.

○ 브랜드 개발은 지난해 5월 개발계획을 수립, 6월 용역에 착수한데 이어 용역 전반에 대해 외부전문가의 자문, 기업체와 시민 선호도조사 및 관계자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지난 4월 개발을 완료하였다.

○ 이는 광주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이자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임을 표시하는 지역공동상표로 1차적으로 가전 제품에 적용해 시행한 후, 광주 지역산업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 광주형 공동브랜드 참여기업 19개 공동브랜드 제품을 선보였다.

○ 지난해 삼성전자 라인 이전 이후 지역 기업들이 대기업의 의존도를 낮추고 기업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해 온 광주형 공동브랜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가전기업은 생산역량과 제품은 우수하나 자체 제품에 대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역량이 미흡한 실정으로 공동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여 시장진출 한계 극복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공동브랜드 개발을 추진해 왔다.

○ 전시 기업과 제품은 ▲㈜인아 해동레인지, LED TV ▲㈜광진산업 UV주방살균기, 대기전력자동차단콘센트, 공기청정기 ▲디케이㈜ 레인지후드, 공기청정기, 제습기 ▲㈜은하 레인지후드 ▲㈜링크옵틱스 LED피부관리기 ▲일렉스 가스타이머 ▲㈜씨엔티 의류건조기 ▲㈜센도리 공기순환기 ▲㈜다윈디엔에스 스마트플러그, 스마트멀티탭 ▲㈜아이디어스 신발살균건조기 ▲㈜금강생명과학 스마트전기보일러, 전기온수 매트 등 이다.

○ 광주시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광주테크노파크와 함께 제품개발에서 부터 품질인증, 마케팅까지 원스톱 추진을 위한 관리운영협의회를 운영하여 참여기업 확대, 브랜드 관리 및 마케팅 사무를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공동브랜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박정배 ㈜광진산업 대표는 “기업만의 힘으로는 제품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많다”며 “광주시와 손잡고 ‘광주형 공동브랜드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면 기업 뿐만 아니라 지역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광주시 관계자도 “광주형 공동브랜드는 기업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광주의 가치와 정신을 널리 알리고, 더불어 광주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의 우수성까지 홍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낳을 것이다”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공동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끝>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광주테크노파크 담당자

062-602-7216

월~금요일 09:00~18:00
점심 12:00~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대표메일:gyulin22@gjtp.or.kr

BANK INFO

(쇼핑몰 오픈시 안내예정)

쇼핑몰 재오픔 예정

(2021년 12월)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