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과 활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엘(GIEL) 활동소식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광주공동브랜드 제품 홍보·판매 적극 지원…네이밍 개발도 추진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2-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7

<이용섭 광주시장은 16일 오후 광주과학기술진흥원 2층 대회의실 에서 광주공동브랜드 참여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공동브랜드 제품 홍보·판매 집중 지원, 네이밍 개발 등 공동브랜드 활성화 방안을 밝혔다.>



광주시가 '광주공동브랜드(시티 오브 피스·CITY OF PEACE)' 제품의 홍보 및 판매 지원에 나선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6일 오후 광주과학기술진흥원 2층 대회의실 에서 광주공동브랜드 참여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공동브랜드 제품 홍보·판매 집중 지원, 네이밍 개발 등 공동브랜드 활성화 방안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이용섭 시장과 14개 공동브랜드 참여기업과 광주테크노파크, 한국광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해 기업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듣고 해법 모색에 머리를 맞댔다.

광주공동브랜드는 지난 2016년 대기업 가전 생산라인 일부 해외 이전에 대응해 대기업 의존형 가전산업 생태계를 완제품 생산체계로 전환해 지역 가전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공동브랜드 사용제품 우선 구매 △국내·외 인증취득 지원 및 인증기관 유치 △공동브랜드 네이밍 개발 △해외마케팅 및 홍보예산 증액 지원 △공동브랜드 전용판매장 구축 △가스타이머 콕 보급 시행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기존 제품의 국내외 인증 취득지원, 브랜드 네이밍 개발 및 홍보 강화 등 체계적인 활성화 지원으로 공동브랜드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게 하겠다”면서 “제시된 건의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추가 지원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지역 중소기업은 대기업 못지않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광주공동브랜드를 파워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참신하고 의미있는 브랜드 네이밍 개발 건의에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지역에서부터 애향심을 갖고 지역 우수제품을 구매함으로써 기업 간 상생성장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지역 기업인들이 우수제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펴는데 광주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브랜드 네이밍 개발과 연계해 온라인 홈페이지 및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마케팅을 전담하는 기관 지정·운영, 6월 중 광주테크노파크에 광주공동브랜드 홍보관을 추가 설치·운영하는 등 공동브랜드 제품홍보 및 판매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기업들도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등 상호협의체를 결성해 판매와 마케팅에 주도적으로 나서줄 것을 주문하고 광주시에서도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출처:전자신문 etnews -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광주테크노파크 담당자

062-602-7216

월~금요일 09:00~18:00
점심 12:00~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대표메일:gyulin22@gjtp.or.kr

BANK INFO

(쇼핑몰 오픈시 안내예정)

쇼핑몰 재오픔 예정

(2021년 12월)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