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과 활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엘(GIEL) 활동소식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광주기업 '벤텍프런티어', CES2023서 차세대 공기청정기 소개해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3

벤텍프런티어가 CES에서 공개한 공기청정살균기 'KOKKOS'. | 촬영 - 에이빙뉴스

[라스베이거스(미국)=에이빙뉴스] 광주 소재 광촉매 공기살균기 전문기업 벤텍프론티어(대표 기윤종)가 지난 1월 5일(목)부터 8일(일, 현지 시각)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가했다. 벤텍프론티어는 이번 전시에서 100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부터 주력제품을 미국에 수출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에 따르면 광주 공동브랜드(GIEL) 기업으로 CES 2023에 참가한 벤텍프런티어는 광촉매 기술에 강점을 지닌 회사로 2013년 11월에 창업해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제1호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벤텍프론티어의 '항바이러스 필터 모듈'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역 내 광촉매 연구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유망기업으로 손꼽힌다.


벤텍프런티어가 CES에서 공개한 공기청정살균기 'KOKKOS'  | 촬영 - 에이빙뉴스
벤텍프런티어는 이번 CES에서 차세대 공기청정기 KOKKOS를 선보였다. 세균과 바이러스 종류에 상관없이 공기 중 부유 미생물을 99.9% 제거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광촉매 살균 모듈(UV-A+TiO2)이 탑재돼 세균,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유해 물질이 필터 접촉과 동시에 제거된다.

KOKKOS는 감염 예방의 필수 조건인 강력한 흡입력·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경쟁사들과 비교해 기술력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같은 기술력을 CES에서 인정받았으며 미국 바이러스엑스버스터사와 연간 1천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바이러스엑스버스터 올리비아 킴 대표이사는 “우선 연간 1000만 달러를 수출하지만 기술과 제품이 우수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라며 “혁신기술 가전제품으로 유명한 다이슨처럼 유니콘(Unicorn)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1000만 달러 수출계약 모습 │제공 - 광주광역시
기윤종 ㈜벤텍프런티어 대표는 “기존 제품의 한계를 보완해 공기흡입 신기술을 개발하고 제품 효과를 높였다”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 과정 덕분에 처음 참가한 CES에서 수출계약 성과를 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혁신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로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다. 17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에이빙(AVING) 뉴스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CES 뉴스를 보도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및 국내 혁신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AVING LIVE’를 통해 CES 현장 이슈를 생생하게 전달해왔다.

→ CES 2023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출처: 에이빙뉴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5244473&memberNo=11808997&navigationType=push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광주공동브랜드(지엘-GIEL)

광주테크노파크 담당자

062-602-7216

월~금요일 09:00~18:00
점심 12:00~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대표메일:gyulin22@gjtp.or.kr

BANK INFO

(쇼핑몰 오픈시 안내예정)

쇼핑몰 재오픔 예정

(2021년 12월)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